공간정보 및 지구과학 전문 기업 가이아쓰리디에서 신입 프로그래머 약간 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.

관심이 있으신 분은 info@gaia3d.com 으로 지원서를 보내시면 됩니다.
지원서 양식은 없고, 오픈소스와 개발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담은 문서를 보내주시면, 면접시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.

[회사 소개]
공간정보 및 지구과학 분야 전문 SW 개발 기업
– 2000년 창업되었으나 아직도 명확한 회사의 방향과 비전을 설정하지 못 한 채 공간정보 및 지구과학 분야 SW 개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SW 기업입니다.
– 다만, 대규모 SI(System Integration)가 회사의 나아갈 방향은 아닐 것이라고 확신 중입니다.
– 최근에 오픈소스GIS 분야에서 나름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기는 합니다.
– 홈페이지는 http://www.gaia3d.com 입니다.

[모집 분야]
오픈소스GIS 풀스택 개발자(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신입 혹은 경력 3년 이하)
– 여기서 의미하는 오픈소스GIS 풀스택 개발자란 주로 PostGIS, GeoServer, OpenLayers 혹은 Leaflet(그리고 가끔 QGIS)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개발자를 의미합니다. 선진국이나 최근 한국의 훌륭한 기업처럼 특정 소프트웨어 분야 개발자만을 뽑을 수 없는 것이 저희 회사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.

[근무처]
서울 사무실 혹은 대전 본사
– 회사 사무실이 대전과 서울 두 곳에 있으며 지원자의 의사와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원자와 협의하여 근무처를 결정할 것입니다. 현재로서는 서울 사무실 근무 확률이 높습니다.

[지원 자격]
특별한 지원 자격 없음
– 오픈소스 철학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분들이 지원해 주셨으면 합니다. 이번 모집은 오픈소스 분야에 특화된 개발자를 채용하는 것이기에 자신의 미래 개발자 경력을 오픈소스 위주로 삼으려는 분들이 지원해 주셨으면 합니다. (성적증명서 안 받습니다!!)
– 저희 회사가 주로 공공 분야에서 일을 많이 하다보니 소위 소프트웨어기술자 자격 증명을 위해 관련 자격증이나 학위 증명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.

[급여]
신입은 회사 내규에 따르고 경력 3년 이하는 별도의 협상
– 면접장이나 회사 소개 자리에서 회사 신입 초봉을 알려 드립니다. 중소기업이어서 대기업처럼 많은 초봉을 드릴 수 없는 점은 확실합니다.
– 신입은 최대 3개월까지 수습 기간이 적용되며 이 경우 원래 급여의 80%까지만 지급됩니다. 수습 기간 이후 정직원으로 전환되면 수습 기간은 퇴직급여 산정기간에 포함됩니다.
– 퇴직급여는 현재 퇴직연금제(D.B.)를 운영 중입니다.

[근로 조건]
주 5일 근무
–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근무가 원칙입니다. 다만, 프로젝트 일정에 따라 야근이나 주말 근무가 발행할 수 있습니다.
– 주로 프로젝트 종료가 몰리는 늦가을부터 연말까지 매우 바쁩니다. 연초 조금 지난 후부터 봄까지는 조금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.
– 출근 시간은 담당부서장의 재량 사항입니다. 보통은 오전 9시 반부터 10시까지 출근하는 걸 목표(!)로 삼는 것 같습니다.
– 연차는 근로기준법을 따르며, 연차가 부족한 경우 연차가 남는 타 동료로부터 연차를 구매하거나 양도 받을 수 있습니다.(연차거래제)

[복지 혜택]
– 4대 보험 가입 사업장입니다.(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)
– 연봉 외에 년 최대 60만원까지 자기계발비 사용이 가능합니다.
– 신입은 4년 근무 후 4주 유급 휴가, 그 뒤로는 매 3년마다 4주 유급 휴가를 제공 받습니다.(안식월 제도)
– 소정의 생일 축하금 지급합니다.
– 회사 보유 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이런 건 요즘 복지 혜택 축에도 안 끼는 것 같습니다.
– 대학원 진학 시 회사에서 소정의 학자금 보조를 합니다(4학기 한도 내에서)만 담당 부서장의 승인이 필요한 사항입니다. 즉, 회사 입사하자마자 대학원 간다고 회사에서 학자금 보조를 하지는 않습니다.

[제출 서류 및 제출처]
이력서, 자기 소개서를 info@gaia3d.com 으로 제출
– 이력서는 자신의 경험(학력 포함) 위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– 저희 회사는 여러분의 가족사에 관심이 없습니다. “자상하신 아버지와 인자하신 어머니…”로 시작하는 자기소개서는 제출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. 자신의 강점 위주로 자신을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[기타]
– 가능하면 매년 전 직원 해외 워크샵(을 빙자한 휴식)을 가려 합니다. 2005년 이후 지금껏 9번의 해외 워크샵(괌, 태국, 필리핀, 중국 등)이 진행된 바 있습니다.
– 직원들의 적극적인 해외 컨퍼런스 발표와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. 특히, 오픈소스 개발자의 축제인 FOSS4G(Free Open Source SW for Geospatial) 컨퍼런스에는 매년 많은 수의 개발자를 참여시키고 있습니다. 다만, 직원들이 영어 및 발표울렁증 등을 호소하며 기회를 줘도 참여하지 않거나 발표 자체를 취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최소한 회사에서는 기회는 제공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.
– 저희 회사는 학력, 연령, 성별, 종교, 출신 지역, 국적, 성적 취향, 외모 등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

신입 프로그래머 모집